개인정보처리방침

정관장 브랜드플랫폼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주)한국인삼공사 정관장 브랜드플랫폼 서비스'’는 (이하 ‘KGC’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KGC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KGC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1년 4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오픈일로부터 한 달 후)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KGC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벤트 참여 신청 정보
분류 수집 항목 수집 목적 수집 방법
필수 정보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SNS ID 이벤트 참여, 경품 제공 등 홈페이지 이벤트 메뉴 내 이벤트 참여 작성 통한 직접 입력, SNS을 통한 수집
②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분류 수집 항목 수집 목적 수집 방법
수집 정보 사용자 Agent(브라우저 정보), IP주소, 연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 자동수집 장치
③ 허위 정보 입력 시 KGC의 조치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KGC는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KGC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 및 이용목적
• 이벤트 참여 신청에 따른 경품 제공
•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
②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원칙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다만, 아래 각 호와 같이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이용목적, 이용방법 등에 일정한 제한을 가하거나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요청합니다.
  •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나.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금융거래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령에 근거규정이 있는 경우
  • 다.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라.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 마.  범죄의 수사와 공소제기 및 유지, 법원의 재판업무 및 형 집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적법한 절차를 거친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KGC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도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더즈인터랙티브 홈페이지 운영대행 및 유지보수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일과개미 이벤트 경품 배송 배송 완료 후 즉시
(주)나이스평가정보 본인 인증서비스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SMC 이벤트 운영 및 배송 이벤트 종료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메가존 이벤트 운영 및 배송 이벤트 종료 한달 후 파기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이노레드 이벤트 운영 및 배송 이벤트 종료 한달 후 파기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KGC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이벤트 참여 신청 정보 : 이벤트 종료 후 3개월 후 파기 (이벤트 기간은 이벤트별 상이)
② 단,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존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보존 정보 보존 기간 근거 법령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 가.  이용자가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 니다.
  • 나.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가.  고객센터 전화 : 본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 나.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KGC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KGC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쿠키의 운영 및 활용

① KGC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KGC 공식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KGC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KGC인삼공사 공식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쿠키를 활용합니다.
  • 나.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 기준]

  •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3.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③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KGC인삼공사 공식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고지하고 승인을 얻습니다. 다만, 승인을 해제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스마트폰 상에서 '설정>애플리케이션관리자'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Mobile App 기준]

  • 1. Android : 설정 >Google >광고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
  • 2. iOS : 설정 >개인정보보호 >광고 >광고 추적 제한 ON

이용자가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KGC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신고하실 수 있으며, KGC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입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홍규 (마케팅실, 실장, 1588-2304)
  • •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 최인기 (개인정보보호팀, 1588-2304)
  •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조용혁 (홍삼브랜드부, 1588-2304)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 •  홈페이지 : http://www.privacy.go.kr
  • •  전화번호 : 02-6952-8650
②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③ 개인정보 분쟁조정 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 •  전화번호 : 1833-6972
④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KGC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가. 접속기록의 위·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나.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 다.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라.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마.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방지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다. KGC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 라. KGC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 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 사. KGC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아. KGC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의 전자적 표시

KGC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함에 있어 고객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주요사항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적 표시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또는 KGC 지침의 변경 등에 의하여 내용의 추가, 삭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에 중요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 일자 : 2021년 3월 31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일자 : 2021년 4월 30일